top of page
무지개 폭포

백내장수술실

난시교정 백내장 수술

서울안과로고_edited_edited.png

난시교정 백내장 수술

백내장과 난시를 동시에!

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공수정체는 난시를 교정할 수 없는 렌즈이기 때문에 각막 난시가 있는 환자가

수술 후 원거리 사물을 볼 때 흐릿하고 떨어지는 시력을 가지게 됩니다.

 

특히 백내장 수술 후에는 노안이 함께 오기 때문에 근거리는 돋보기, 먼 거리는 난시 교정 안경.

이 두 가지 안경을 항상 휴대하고 다니면서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.


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는 현재 나와있는 인공수정체 중에서 난시·원시·근시 및 노안까지 한 번에 교정하여 편리한 일상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

만들어진 인공수정체로 백내장 수술 후 안경 및 돋보기 착용 없이도 먼 거리를 불편함 없이 볼 수 있도록 고안된 인공수정체입니다.

난시란.png

난시란?

각막의 표면이 불규칙한 모양을 가지면 두 개 이상의 초점을 맺어 사물이 겹쳐 보이면서 선명한 시력을 얻지 못하는데 이를 난시라고 합니다.

비교.png

난시의 증상

원거리 및 근거리 시력장애가 있고 눈이 쉽게 피로하기 쉽습니다. 또 사물이 이중으로 보인다거나 흐리게 보입니다.
두통이 생기기도 하며 컨디션이 나쁠 때, 오전보다는 오후에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.
원거리 및 근거리 시력에 크게 불편함이 없지만 눈의 피로 및 두통을 느끼시는 분이 있다면 가벼운 난시가 있을 수 있습니다

123.png

난시용 인공수정체를 이용한 수술 대상자

​백내장 수술 예정중인 분 중에서 난시가 있는 분들, 백내장 수술 후 난시 교정용 안경 착용을 원치 않으신 분들.

스포츠(골프, 수영, 테니스 등) 및 야외활동(승마, 자전거, 하이킹 등)을 즐기시는 분들.

다양한 취미활동 및 영화관람,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.

서울안과에서 사용중인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 종류

ㅣ;.jpg

리사 트리 토릭렌즈 (AT LISA TRI Toric IOL)

160년 전통의 광학 전문 기업인 독일 Carl Zeiss 사에서 근거리와 원거리를 동시 교정

가능한 리사렌즈를 개발하였고, 근거리와 원거리에 중간거리까지 동시 교정할 수 ​있도록

향상한 렌즈가 바로 리사 트리입니다.

127.png

ZIESS 토릭렌즈 ( ZIESS Toric IOL )

각막 난시 0.75D ~4D 이상 교정 가능하여 가장 넓은 난시 교정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, 현재 한국 및 미국 ASCRS 회원, 유럽 ESCRS 회원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난시교정용 인공수정체입니다.

bottom of page